• 협회소개
  • 자격검정안내
  • 접수/수험정보
  • 취업정보
  •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지식정보
 
제  목 [뉴스] 국제 LED&디스플레이전 성료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1-10-06 16:30:07
조  회 1,060


국제 LED&디스플레이전 성료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국제 LED & Display Korea 2011'가 양과 질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달 28~30일까지 열린 행사에 6개국 102개사가 참가했으며 해외 바이어 100여명을 포함 1만2천명이 관람했다.

 

또 이기간에 총 78건의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수출 730만달러, 내수 200억원의 상담성과를 올렸다.

 

관람객은 지난해보다 4천여명이 증가한 것이다.

 

이는 엑스코가 LED의 수요처인 전기공사협회의 회원사와 공공기관 공무원 도로공사 철도공사 등 LED와 관련한 국내외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
 
'전기시공분야 LED 세미나' 와 'LED보급세미나' 등 다양한 컨퍼런스를 마련하고 이들이 전시회에 대거 관람한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해외바이어를 전략적으로 초청, 1대1 수출상담회 등을 개최한 결과 수출상담액도 크게 증가했다.

 

경북 구미의 LED 조명, 제어기술로 이동식 식물공장출품한 '카스트 친환경 농업기술'은 일본 니혼디스플레이센터와의 수출상담등을 통해 해외 수출의 길을 열었고,

경북 구미에 본사를 둔 LED 면조명 전문 제조 업체인 '씨에스텍'은 방글라데시 바이어와 120만달러 상당의 상담을 통해 다음달 계약 체결 및 주문 생산을 하기로 했다.

 

GE Lighting의 LED 가로등 및 실내등을 제조하는 대구의 'T솔루션'은 30건이 넘는 수출 및 내수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를 가졌으며

전시회 전반적으로 만족감을 나타내고 전시회를 통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또 경북 칠곡 소재의 참가업체인 에이펙스 인텍 관계자는 "주최측이 다양한 세미나를 마련해서인지 세미나에 참가한 국내 바이어들의 방문이 많아서 좋았다"며

"전시회 참가에 크게 만족한다"고 말했다.

 

전시회를 주관한 EXCO의 박종만 사장은 "국내 LED보급률이 2.5%에 불과하지만 정부가 2020년까지 보급률을 60%까지 높이기로 한 만큼 관급과 민수, 수출 등 모든 분야에서

획기적으로 보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돼 전시회도 성장이 예상된다"며 "내년 전시회부터는 LED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소재, 장비 그리고 터치패널 등 디스플레이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다짐 했다.

경북일보 / 박무환기자
 
[뉴스] LED.디스플레이 전시회 대구...
[뉴스] `2011국제광산업전시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