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회소개
  • 자격검정안내
  • 접수/수험정보
  • 취업정보
  •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지식정보
 
제  목 [뉴스] KT커머스, ‘심천 국제 광전자 박람회’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11-09-20 12:20:27
조  회 1,506
 


KT커머스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중국에서 개최된 ‘심천 국제 광전자 박람회’에 중소기업 협력사와 공동 참가해,

협력사들의 수출 실적이 크게 확대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20일 KT커머스에 따르면 KT커머스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파이버피아, 고려오트론㈜, ㈜피피아이 총 3개사와 박람회에 공동 참가한 결과,

협력사와 중국 메이저 케이블 업체들과의 계약 체결로 인해 올해말까지 총 340만 달러(약 36억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240여 개 해외기업들과 수출상담을 진행해 약 63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 광통신 산업의 급속한 성장세에 따라

향후 추가 계약이 가능해 협력사들의 수출 실적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협력사들은 광통신 제품 전문업체들로 KT그룹의 통합구매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광모드변환기, 광커넥터 등

통신 분야의 우수 제품군인 총 12개 품목(23종)을 전시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파이버피아는 중국 업체 ‘Flyin Optronics’와 광스위치 제품을 수출ㆍ수입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향후 약 30만 달러의 거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고려오트론은 약 70개 업체와의 수출 상담을 실시해 올해까지 370만 달러의 수출 거래가 예상된다. 피피아이는 광케이블 모드 변환기 등과 관련한 기술력으로

중국 유력 바이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약 23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버피아 최영복 대표는 “비용이나 마케팅 부담으로 해외 판로 개척에 고민이 많았는데, KT커머스가 부스 임대 및 인테리어, 광고 비용 등의 참가비용을 지원해줘

해외 바이어들에게 자사의 우수 제품들을 소개하고, 좋은 수출 성과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고려오트론 정휘영 대표는 “제품에 대한 유력 바이어들의 관심이 기대이상으로 높아서 박람회 기간 내내 활발한 수출상담과 수출계약이 이뤄졌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해외 판로개척의 교두보를 확보한 것 같다”고 말했다.

중소 협력사들은 이번 국제 박람회를 통해 제품 경쟁력과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특히, 타사와는 차별화된 KT커머스의 실질적인 지원으로 자금 및 인력 부담을 덜 수 있었고, 제품 전시와 바이어 상담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더불어 해외 동종 업체간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해 협력사들의 글로벌 마케팅 역량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KT커머스 맹수호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좋은 수출 성과를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 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중소 협력사들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동반성장을 넘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심천 국제 광전자 박람회’는 진보된 광전자 기술 및 혁신을 제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광전자 전문 박람회이다.

올해는 중국 광통신 산업의 성장성에 힘입어 총 2100여 개사가 참가했고, 총 8만 5000명의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참관했다.


파이낸셜뉴스 / 조용철기자

 
[뉴스] 올 하반기, LED조명 시장 불붙는다
[뉴스] LED로 암 찾아낸다...KAIST,...